대학생 소셜벤처 ‘민들레마음’의 로고./사진제공=서울시립대학교
대학생 소셜벤처 ‘민들레마음’의 로고./사진제공=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생 소셜벤처 ‘민들레마음’이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 수익금을 포함한 후원금 200만원을 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전담팀 ‘늘봄나래’에 전달했다.

민들레마음은 지난해 목표액의 608%를 달성한 ‘중증질환 환아 그림으로 만든 머그컵과 양말’ 크라우드 펀딩으로 모은 모금액 일부에 자체 수익금을 보태 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전담팀 ‘늘봄나래’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완화의료’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을 가진 환아와 가족들이 치료 과정 중 겪는 어려움을 완화하는 데 초점을 두는 의료서비스다. 국내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 기관은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세브란스어린이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영남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그리고 올해 새로 지정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서울 아산병원 등 전국 9곳뿐이다. 

민들레마음은 펀딩 수익금 전액을 지난해 새로 지정된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기관 3곳에 후원했다. ‘늘봄나래’ 팀은 후원금을 환아 및 보호자 교육용 노트북 구비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남은 펀딩 수익금도 영남대학교병원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팀에 후원할 계획이다.

민들레마음은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의 지원을 받아 소아청소년 완화의료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와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와 가족들의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지난 2019년 3월 시작한 대학생 소셜벤처다.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제작해 판매한다. 수익금 일부는 환아와 가족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후원하거나, 민들레 키트 등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데 사용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