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형석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신임 이사장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이하 한기협) 신임 이사장으로 변형석 트래블러스맵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이로써 기존 민동세, 변형석, 안하원, 이천식 4인 공동대표 체제에서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된다.

한기협은 지난 20일 열린 정기 총회에서 단독 후보로 출마한 현 한기협 상임대표인 변형석 대표이사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최종 선거인 119명 가운데 65명(100%)이 참석해 찬성 61표(94%)를 득표했다. 임기는 선출된 날부터 2년이다.

변 이사장은 정견서를 통해 사회적기업 규모화 모색, 한기협 강화, 사회적기업의 사회적 역할 확대로 당사자 조직이 주도하는 새로운 사회적기업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변 이사장은 “사회적경제의 힘은 개별기업의 경쟁적 약진에서 오는 것이 아닌 연대와 협동에서 비롯된다”며 당사자 연합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사회적기업은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부문 중에서도 가장 사회혁신을 위한 공공적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유형으로, 사회적기업의 혁신은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회적기업가들의 진정성을 사회와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우리 스스로 선언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건강성을 높이고,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 이사장은 (사)지속가능한관광사회적기업네트워크 상임이사, 서울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대표를 역임했다.

 

사진제공.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