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해요? 기획전' 홍보 이미지./사진제공=텀블벅
'강:원도! 원:해요? 기획전' 홍보 이미지./사진제공=텀블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지역 기반 창작자들이 해당 지역을 넘어 전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로컬 콘텐츠 기획전을 개설한다.

텀블벅은 오는 20일까지 강원도 지역 기반 창작자 총 10팀이 참여한 ‘강:원도! 원:해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강원도 기반 창작자들이 로컬 콘텐츠를 단순 여행이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내기 위해 마련했다.

‘강원의 겨울 산 모습을 닮은 세미 커스터마이징 가방, 산산백’ 프로젝트는 강원도만의 특색있는 환경을 담아낸 로컬 라이프 스타일 제품으로, 강원도 겨울 산을 본따 제작한 가방을 제공한다.

‘산촌에서 살아가는 청년들의 이야기, 청춘일지’ 프로젝트는 도내 소외된 지역인 정선에 이주한 청년들의 꿈과 청춘을 알린다. 이들의 활동이 담긴 ‘청춘일지’는 지역에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청년 이주에 대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예정이다.

‘바다에 버려진 유리조각으로 업사이클링하는 선캐처’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바다에 버려지는 유리를 업사이클링해 인테리어 소품인 선캐처를 제작해 지역과 환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해당 기획 의도에 공감한 후원자들 덕에 현재 목표 금액의 780%를 기록 중이다.

‘바다에 버려진 유리조각으로 업사이클링하는 선캐처’ 이미지./사진제공=텀블벅
‘바다에 버려진 유리조각으로 업사이클링하는 선캐처’ 이미지./사진제공=텀블벅

텀블벅 측은 “지역 내에서만 소비되는 것이 아닌 전국에 있는 후원자를 대상으로 강원도만의 매력을 널리 퍼뜨리고, 또 후원자들의 지지와 후원으로 콘텐츠와 제품 및 서비스를 확장하는 선순환 구조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매력적인 로컬 콘텐츠가 대부분 지역 내에서만 소비됐지만, 이번 기획전으로 전국에 퍼져있는 후원자들이 로컬 콘텐츠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기반 창작자들이 자신의 창작물과 아이디어를 알릴 수 있도록 기획전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