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몰이 리뉴얼을 맞이해서 트랙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아직 '트랙백'에 대하 익숙치 않은 분들이 많으신것 같더라구요.제 주위에서'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데 '트랙백'이 뭔가요?''트랙백이란 용어는 알겠는데 어떻게 걸어야 하죠?' 라는 질문을 종종 받았습니다.그래서 트랙백에 대해 제가 아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은 검색신~의 도움을 받았죠)트랙백이란 한국말로는 '연관글' 혹은 '엮인글'이라고 불리는데,블로그의 어떤 포스트를 읽고 내가 하고싶은 말을 적으려는데 내용이 길어서 댓글로 소화가 안 될때,내 블로그에 글을 쓰고 해당 포스트에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라고 남겨놓는 것 입니다.즉, 다른 사람의 글에 내 블로그의 글을 엮어(묶어)놓는 것이지요.'트랙백'에 대한 자세히 설명된 포스트가 있으니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블로그에 방문해 보세요.

-> Kini'n Creations | 트랙백 걸기

자 그럼~ 트랙백 붙이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 )

1. 상대당 블로그의 글 맨 밑에 있는 '트랙백'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저절로 주소가 복사됩니다.)2. 내 블로그에 관련 글 선택하여 글작성화면에 들어간 후 맨위 또는 맨아래에 '트랙백'을 클릭해 앞에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고 '수정확인' 또는 '전송'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3. 이제 상대방 블로그에 나의 글이 엮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 간단하죠?이제, 이로운몰에서 진행중인 트랙백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데, 과연 이로운몰 상품에 트랙백 버튼은 어디에 있을까요?최근 제가 즐겨먹는 '아름다운커피의 아름다운 초코렛' 제품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이로운몰 상품정보에 들어가면 상품정보와 함께 위 화면의 빨간박스에 보이는것처럼 화면 중간 하단에 '트랙백'이라는 탭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화면 아래에 있는 '트랙백'메뉴화면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 )

위 화면은 '트랙백'메뉴 화면으로 순간이동(?)된 화면입니다. 트랙백 주소가 보이고 아래에 보면 이미 다른분들이 이 초코렛에 대해서 트랙백을 걸어 놓은게 보입니다. 이제 빨간 박스의 '[주소복사]버튼을 클릭하면 '복사하였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트랙백 주소가 복사 됩니다.이제 이 복사된 주소를 위에서 설명한대로 여러분의 블로그에 글작성화면 맨위 또는 맨 아래의 트랙백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으면 끝입니다.여기서 잠깐!여러분이 사용하는 블로그 서비스 업체에 따라 트랙백 거는 메뉴 위치가 조금씩 다른데요, 이 정보는 해당 블로그 업체의 도움말을 참고하시면 좀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글루스 - 트랙백 사용법 티스토리 - 트랙백 사용법네이버 - 엮인글쓰기(트랙백) 사용법

여기까지 입니다.좀 더 쉽게 작성해 보려고 했지만, 저도 관련 지식이 얕은지라 잘 설명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관련해서 트랙백 이벤트에 도전해 보시고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 능력이 되는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write by 대략미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