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네오누리콤이 올해 하반기 3건의 비대면 전시 및 온라인 구매 상담회를 운영했다. 

네오누리콤은 지난 1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범구매제품 비대면 전시 상담회에서 IT기기 설치 등 업무를 맡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 25개 업체와 40개 공공기관 담당자가 참여해 비대면 상담을 나눴다. 

이 외에도 ▲의정부, 김포 시범구매제품 비대면 전시 상담회 ▲금천구청 온라인 공공구매 상담회 ▲한국공항공사 중소기업제품 온라인 구매 상담회 등을 진행했다.  

판촉물 생산, 문화행사 대행 업체인 네오누리콤은 코로나19로 문화 행사가 줄어들면서 줌, 구루미 등 화상 솔루션을 통한 비대면 행사 진행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한편 네오누리콤은 취약계층 고용 및 독립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지난 2016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범구매제품 비대면 전시 상담회 모습. 네오누리콤은 온택트 플랫폼 '구루미'를 이용한 비대면 상담 운영을 맡았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