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열리는 '공정·생태관광 상생 네트워크 포럼’ 포스터./출처=공감만세
오는 21일 열리는 '공정·생태관광 상생 네트워크 포럼’ 포스터./출처=공감만세

대전시 대덕구·한국관광학회·㈜공감만세가 오는 ‘21일 '공정·생태관광 상생 네트워크 포럼’을 연다. 공정·생태관광을 통한 지역 내 지속가능한 관광사업체 육성과 관광 관련 일자리 창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서다. 유튜브 ‘덕구티이비’를 통해 중계된다. 

이날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선언문’을 발표한다. 또 ‘대덕구 공정 생태관광 네트워크’도 발족된다. 대덕구는 네트워크를 통해 공정·생태관광 업체들과의 소통을 지속하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포럼은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공정·생태관광 네트워크의 필요성’에 대한 기조 강연으로 시작된다. 1부에서는 고두환 공감만세 대표이사가 ‘더불어 행복한 솔루션, 공정관광’, 2부에서는 김진용 마을호텔 18번가 상임이사가 ‘폐광촌에서 탄생한 마을호텔 이야기’를 주제로 발표한다. 세션별 토론에는 정병욱 한국관광학회장, 송현철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장, 박근수 대덕구 공정생태관광센터장 등이 참여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속가능한 관광이 되려면 환경훼손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의 문화를 해치지 않아야 한다”며 “공정·생태관광이 관광 트렌드의 하나로 정착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