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식사는 어떤 걸 드셨나요? 시간이 없어서 거르거나 빵과 커피, 시리얼과 우유 등의 미국식 breakfast로 간단하게 때우지 않았나요? 하지만 이런 식사가 건강에 좋을까요? 한국인 입맛에 맞으면서 간편하고 건강한 한국식 breakfast는 없을까요? 이런 고민에서 출발한 회사가 있답니다. 바로 조운호 대표이사가 이끄는 (주)얼쑤랍니다.

생식은 이미 이천 여 년 전 신라의 화랑들이 명산과 대천을 찾아다니며 심신을 수양할 때 간편하게 가지고 다녔던 자연건강식의 하나였으며 승려나 수도자들이 오랜 기간 토굴 참선 등 수도생활을 하기 전에 준비하는 식물성 고단백 영약식으로 이어지다가 편리함과 영양가가 알려지면서 일반인들도 즐겨먹는 식품으로 발전하였다고 합니다. [네이* 백과사전]


조운호 대표이사는 전통식품을 현대화시켜 히트상품을 만들어낸 것으로 유명한대요. 너무나 유명한 초록매*, 아침햇*, 가을대* 등이 그 대표작이라고 합니다. 콜라와 오렌지 주스 등 외국계 음료만 난무하는 음료시장에서 한국의 맛이 최고라는 신념으로 전통음료를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출시하여 대성공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전통식품인 생식을 자연한끼' 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성공을 자신하고 있어요.

"지난 200여 년 동안 세계 식품산업은 5,000조라는 어마어마한 규모로 성장하였지만 생산과 편리성만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정작 중요한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 등의 문제는 등안시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웰빙 트랜드에 맞춰 친환경 재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를 구혀하고자 하는 의식 있는 기업들도 속속생겨나고 있습니다.(주)얼쑤는 친환경 재료와 친환경 가공공법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게 되었고 수천 년간 내려온 우리 선조들의지혜를 활용하고 현대과학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자연한끼'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자연한끼'는 11가지 친환경 원료를 포함한 37가지 국산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유전자조작 곡물과 보존료, 착색료, 착향료 등 화학첨가물은 일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칼로리 웰빙식입니다."라고 조운호 대표는 '자연한끼'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자연한끼를 흔들컵에 넣고 흔들어주면! 스푼에 있는 과일 보이시죠~~
'자연한끼'는 원료만 착한 것이 아니라 좋은 원료의 성분과 맛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도 뛰어나답니다. 현재 '자연한끼'는 국내 최초 생식기업인 다음에서 생산을 하고 있는데요. 다움 기업의 창시자이면서 동결건조공법의 일인자인 김수경 박사의 협력으로 영양성분의 파괴를 최소화하면서도 신선한 상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결건조법이란 채소나 곡식을 채취하여 곧바로 빙점 이하의 온도에서 동결시켜 식품 속 수분을 순간적으로 얼리고 이때 기압을 낮추면 식품 속의 고체 상태인 수분이 바로 기체가 되어 제거되면서 식품이 순간적으로 건조되는 공법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식품 본래의 모양, 크기, 맛, 효소 및 각종 영양소 등이 채취 당시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원료와 좋은 기술이 만나 (주)얼쑤가 추구하는 자연식이 되었습니다. 토스트, 시리얼 이런 서양식 말고 영양과 간편함 모두를 갖춘 전통 식품인 '자연한끼'가 한국인의 대표 아침식사 메뉴로 자리잡을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이로운몰 회원들도 한번 바꿔보세요. 기존 생식과 다른 맛에 깜짝 놀라실 거예요.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