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BK21 미래인문학기반사회혁신창업교육연구단’이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미래를 향한 인간의 도전?’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6시 30분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이 미치는 영향을 기반으로, 인간 사회의 전면적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사건에 대해 인류의 대응 방향과 방안을 예측하고 논의한다.

학술대회는 세션 2개로 구성된다. 1세션에서는 미래인문학소셜앙트레프레너십 융합전공에 재학 중인 석·박사 과정생들이 팀으로 참여하는 ‘인문창업 사이언스 슬램’ 발표가 진행된다.

4개 팀이 각각 ▲마이너들을 위한 장소: 마이너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눈 감고 읽는 책 - 사회 참여를 위한 학생 주도 오디오북 제작 프로젝트 제안 ▲자연, 사람, 그리고 카페 ▲빈집을 공유 오피스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간 활용 사업을 주제로 발표한다.

2세션에서는 미래인문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행정법 등 관련 분야 학자들의 발표가 이어진다.

이종관 성균관대 교수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김종규 울산대 교수, 이원준 성균관대 교수, 전훈 경북대 교수, 홍경준 성균관대 교수가 발표를 맡는다. 2세션 프로그램은 프리드리히나우만재단(FNF)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미지=성균관대 미래인문학기반사회혁신창업교육연구단
이미지=성균관대 미래인문학기반사회혁신창업교육연구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