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환!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과정 포스터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는 강원도 내 환경 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한 창업 기초 교육 ‘2020 소환!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이하 소환! 아카데미)’ 참여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도내 환경문제 해결과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자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소환! 아카데미’는 사회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 구상 과정을 통해 사회적기업가 발굴 및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과정은 이달 24일, 26일, 30일 등 3회차 과정으로 운영된다. 

센터 관계자는 "그린뉴딜 정책에 기반한 환경 교육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과정을 통해 사회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가로의 변신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에서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가의 경우, 본격 창업 전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할 수 있도록 하는 후속 지원 사업에도 연계할 예정이다.

이길주 이사장은 “도내 사회적경제 내에서 취약한 영역 중 하나인 환경 분야에서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예비 창업가 발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강원도 인재양성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및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희망자는 「소환!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참여자 신청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