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열린  ‘제2회 사회혁신가(Social Entrepreneur) 오피니언 리더 간담회’애서 참석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는 이달 4일 인천 중구 베스트웨스턴 인천하버파크 호텔에서 ‘제2회 사회혁신가(Social Entrepreneur) 오피니언 리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인천 권역의 오피니언 리더 그룹의 네트워크와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것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인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심옥빈 상임대표를 비롯해 김용구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 센터장, 김영분 인천시설공단 이사장,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등 인천의 공공기관, 시민사회, 언론, 금융 분야 14개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오피니언 리더 그룹은 각 분야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의 중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사회적가치 증대를 위해 각 분야 거버넌스 구축과 협력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센터는 인천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플랫폼을 소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공기관들의 적극적인 가입과 이용을 당부했다.

김용구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오피니언 리더들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김 센터장은 ”민간·공공·금융 등이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서 오늘 모인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의 적극적인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좌장인 김영분 인천시설공단 이사장은 “각 분야의 오피니어너 리더 그룹의 네트워크를 통해 인천시의 사회적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인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송영석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여러 분야 오피니언 리더 여러분들의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하고 여러 아이디어를 모아 인천시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