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의사소통분야 사회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웹포스터
「사회적경제 의사소통분야 사회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웹포스터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는 ‘사회적경제 의사소통분야 사회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을 오는 10월 31일과 11월7일 운영한다.

사회서비스 제공 인력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과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오는 2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강원도 내 예비 언어재활사(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및 임상 경력 5년 이하 언어재활사 등이다. 

이번 과정은 △사회서비스와 사회적경제 △언어재활치료 실무 △부모교육 △관련 치료 영역의 이해 △의사소통분야 사회서비스의 이해 △참여자 네트워킹으로 구성됐다. (사)한국언어재활사협회 강원지부가 협업기관으로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대상자별 언어재활사업, 미술심리․감각 통합 분야의 치료서비스 영역을 학습한다. 재활치료 전문 사회적경제기업 사례강의로 사회적경제와 사회서비스 간 연계성 이해와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향후 센터는 이번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분기별 취업 현황을 파악해, 취업여부에 따른 사업 또는 교육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이길주 이사장은 “사회적경제 영역 내 성장이 기대되는 언어재활사 대상 사회적경제 연계 직무 전문성 교육은 도내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향후 여러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강원도청 ‘2020년 사회적경제 인재양성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예비 언어재활사(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임상 경력 5년 이하 언어재활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