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테스트웍스가 지난 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기사를 요약·제출하면 현금을 지급하는 ‘AI 데이터 문서요약 이벤트‘를 열었다. 건당 1500원을 지급하며 최대 4000건을 수행하면 600만원이 수여된다. 
 
AI 데이터 문서 요약 이벤트는 한국어 데이터의 텍스트 요약·가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10~15줄 사이의 기사를 읽고, 핵심 문장 3개를 표시해 한 문장으로 요약하는 방식이다. ’요약의 달인‘을 선정해 10만~30만원까지 특별 보너스도 지불한다.

테스트웍스가 한글날을 맞아 문서 요약 현금 지급 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테스트웍스.
테스트웍스가 한글날을 맞아 문서 요약 현금 지급 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테스트웍스.

이번 행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고 테스트웍스가 참여하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한글날을 기념하고, 한국어 텍스트를 요약한 데이터로 AI 요약 기술 경쟁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테스트웍스의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인 ’aiworks’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역시 ‘aiworks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테스트웍스는 한글날을 맞아 보다 많은 이들이 한국어 문서 요약 기술을 높이고, AI 데이터 수집 프로젝트에 참여할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우리나라 AI 요약 기술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사업인 만큼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