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는 강원도내 사회적경제기업 2년 미만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11일까지 강원도 사회적경제 ‘같이(가치) 성장 온라인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한다. 교육생은 오는 10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 초기종사자들의 사회적경제 기본이해 증진과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동영상 공유 서비스를  통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 기본이해 교육’, ‘종사자 업무역량강화 교육’, ‘사회적경제 선배 청년활동가 온라인 미팅’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회적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기업의 체험키트를 교육생들에게 배송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했다.

 

사회적협동조합 마음별((사회적)협동조합)'원예 체험 키트'    사진제공=사회적협동조합 마음별
사회적협동조합 마음별((사회적)협동조합)'원예 체험 키트'    사진제공=사회적협동조합 마음별

이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사회적경제 분야의 업무이해도 향상과 함께 지역사회의 변화를 만들어 내는 능동적인 사회적경제 활동가로의 성장할 것으로 센터 측은 기대했다.

또 코로나19가 계속돼 대부분의 대면교육이 취소 또는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초기 종사자들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길주 이사장은 “사회적경제 초기 종사자에 대한 맞춤형 교육은 그들의 업무 능력 향상 뿐 아니라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전을 촉진시킨다”며 “대상자별로 지속적인 맞춤 교육 운영으로 도내 사회적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2020년 사회적경제 인재양성 프로그램 지원」,「2020년 사회적경제 청년창업 육성지원 프로젝트 사업(강원JOBs)」,「사회혁신 청년활동가 양성 강원JOBs 프로젝트」의 일이며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및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