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편지는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사회적경제 최신 소식을 전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이로운넷은 세모편지와 함께 사회적경제 울타리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세모편지의 더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중년은 위기이자 기회 - 심리학자 칼 융은 중년이 다른 사람이 요구하는 역할을 벗어나 진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찾아가는 중요한 시기라고 말합니다

2. 건강하고 일하고, 풍류를 즐기면서 나를 '재발견'하는 중년. - 인생 2막을 함께 여는 시니어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을 소개합니다.

3. 풍류의 재발견 - '50플러스' 인생학교 동문 60명이 함께 만든 루덴스협동조합은 은평구에 중년들을 위한 아지트를 마련했습니다.

4. 제철음식으로 만든 정갈한 음식과 조합원들의 작은 문화 공연이 있는 '루덴스키친'은 맛과 멋 그리고 흥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5. 내 몸의 재발견 - "내 나이가 어때서.." 시니어 모델을 양성하고 시니어 패션쇼를 개최하는 '뉴시니어라이프'는 멋있게 나이들어가는 삶을 꿈꾸는 사회적기업입니다.

6. 중장년의 삶이 노을빛처럼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 일자리의 재발견 - 노후준비를 위해서나, 마음건강을 위해서나 건강하게 일할 수 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도심권 50플러스센터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을 비롯한 중장년의 창업과 일자리 찾기를 돕는 기관입니다.

8. 몸은 내 말을 잘 듣지 않을지 몰라도 푸른 청춘의 마음으로 새로운 길을 찾는 중년은 자신과 인생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뜨거운 시간입니다!

글. 유보라

디자인.  이승준

서울시사회젹경제지원센터의 세모편지 블로그 방문하기 sehub.blog.me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