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본 정보들은 신뢰를 주기도 하지만, 편견을 가지고 대상을 바라보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Pro Infirmis의 Get closer라는 영상도 우리가 막연히 가지고 있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돌아보게 하는데요.
어쩌면, 우리와 어딘가 다르다는 이유로 그들과의 마음의 거리가 멀어졌던 것은 아닐까요?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말을 자주 하곤 합니다. 말뿐이 아닌 행동으로 나타날 때, 사회는 더 아름다워지겠죠?
 

1. 광장에 너무나 귀여운 곰돌이가 있습니다.

2. 사람들은 지체없이 달려가,

3. 너무나 밝은 표정으로 쏙 안기는데요.

4. 그런데 프리허그를 마치고 탈을 벗은 곰, 평범한 사람들과 약간 달라보입니다.

5. 이 영상은 Pro Infirmis의 Get Closer라는 영상으로 장애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에 대해 질문합니다.

6.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스스로를 가려야만 할까요?

7.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Get Closer, 조금 다가가보자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습니다.

8. 편견 없이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열린 마음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열쇠 아닐까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Pro Infirmis 홈페이지 proinfirmis.ch/home.html

Pro Infirmis 트위터 twitter.com/proinfirmis

Pro Infirmis 유튜브 youtube.com/user/ProInfirmisCH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