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핫팩을 구매해 마음껏 흔들다 보면, 추위를 이길 수 있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죠. 이렇게 흔드는 것을 통해 전기를 만드는 물건이 있다고 합니다. 'Shake Your Power'가 바로 그 주인공이죠.
Sudha Kheterpal는 기기를 통해 즐거움도 주고, 생활에 필요한 전기도 만들 수 있는 디자인을 고안했는데요.
왠지 기기를 흔들며 흥이 날 것 같지 않나요? 단순한 움직임도 때로는 생활을 이롭게 하는 행위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을 살짝만 바꾼다면요.
 

1. 몸을 흔드는 거 만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면 믿을 수 있나요?

2. 꼭 불가능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흔들기만 해도 전기가 생성되는 Shake your Power.

3. 이 세상에는 전기를 쓸 수 없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 케냐에서는 75%의 인구가 이런 생활을 한다고 해요.

4. 이런 사실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없을까 하고 고민한 Sudha Kheterpal는 특별한 기기를 만들었는데요.

5. 흔들기만 해도 전기를 만드는 기기를 만들었습니다. 얼핏보면 하얗고 투박하게 생겼지만

6. 잡고 흔들기 편한 디자인과 스트랩까지 달려있는 재미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7. 12분정도 흔들면 1시간 정도의 빛을 만들 수 있는 이 Shake Your Power라는 기기는

8. 밤에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등 교육과 더불어 일상생활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9. 현재는 Prototype으로 개발하였고, 여러가지 재미있는 방법들로 전파를 시도하고 있다고 하네요.

10.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는 것들이 없는 세상은 이제 상상조차 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11. 그래도 항상 그런 사람들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더 나은 세상이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Shake Your Power 홈페이지 shakeyourpower.com

Sudha Kheterpal 트위터 twitter.com/sudhaha

Sudha Kheterpal 페이스북 facebook.com/sudha.kheterpal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