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노인을 바라볼 때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구시대적이다, 느리 다와같이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진 않나요? 스위스의 비영리 단체 Senior Design Factory는 노인의 감성이 긍정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좋은 영감이란, 세대를 대표하는 사람들의 생각이 모일 때 완성되는 것은 아닐까요? 어쩌면, 기계에 대해 배우거나, 새로운 기술을 접할 때 느려 보이는 것이, 노인들의 활동을 부정적으로 만드는 것은 아닐까요?
편견을 벗어나면, 그들의 세월에서 놀라울 정도로 세련된 감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우리는 흔히 생각합니다. 노인들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오지 못한다고.

2. 하지만 시대의 흐름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지요. 노인의 감성을 담은 아틀리에, Senior Design Factory.

3. Senior Design Factory는 스위스의 비영리 단체에요. 은퇴 후에도 계속해서 활동하고 싶어 하는 노인들과 함께

4. 젊은 디자이너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는 아틀리에와 매장을 운영 중이고

5. 이 외에도 노인들이 운영하는 식당이나 수공예 기술을 가르쳐 주는 워크숍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6. 워크숍을 위해 운영 중인 페이지에서는 압화 등의 다양한 수공예 작품들을 볼 수 있어요.

7. 이처럼 현역에서 은퇴한 많은 노인들이 Senior Design Factory에서 젊은 사람들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8. 우리는 흔히 생각합니다. 노인들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오지 못한다고.

9. 하지만 분명한 것은 시대의 흐름을 따라오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것들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10. 그건 바로 세상의 빠른 조류에서 한 발 벗어난 사람들의 느긋한 감성과 따뜻한 마음일 거예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Senior Design Factory 페이스북 facebook.com/SeniorDesignFactory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