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의 어려움은 측정하기가 힘들어, 공감하기가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MUAC Measuring tape은 많은 이들에게 배고픔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어려움을 측정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눈으로 직접 아이의 상황을 파악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눈에 보이는 수치는 우리가 행동할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누군가의 어려움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있다면, 세상을 밝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1. 세상에는 배고픔을 겪는 아이들이 참 많지요. 이런 아이들이 얼마나 도움이 필요한지 측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바로 MUAC라는 측정 방법인데요. 이는 5살 미만 영유아의 위팔 둘레를 측정하여

3. 11.5cm보다 작으면 중증급성영양실조로 12.5cm보다 작으면 보통 수준의 급성영양실조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4. 그런데 이런 자세한 사항을 모르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요? 누구나 쉽게 아동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측정 도구가 있습니다.

5. 오늘의 이야기는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지켜주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 MUAC Measuring tape입니다.

6. MUAC Measuring tape은 많은 종류가 있어요. 그중에서도 이렇게 색이 칠해진 종류가 있는데요.

7. 어떤 사람이 측정하더라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숫자를 볼 줄 몰라도 이렇게 색으로 구분한 표시를 보면서

8. 현재 아이가 어떤 상황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알맞은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9. 이 테이프는 어떻게 보면 아주 작고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줄자와 다를 바 없을지도 몰라요.

10. 하지만 한 명이라도 더 나은 삶을 살게 해주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담겨있는 소중한 도구가 아닐까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MUAC 홈페이지 motherchildnutrition.org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