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의 설렘과 축복이, 다른 이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생명이 탄생하는 것도 마찬가지죠. 환경이 어려운 곳에서의 출산은 안전을 담보하기 힘든 상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새로운 가족을 만나는 과정이 불안함이 되는 상황. 상상만 해도 가슴 아프지 않나요?

우리는 당연하다고 생각한 축복들에 익숙해져 누군가의 어려움을 잊고 살아갑니다. 작은 관심으로도 우리가 느끼는 행복을 다른 이들과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셨으면 좋겠네요.

1. 생명이 탄생한다는 것은 언제나 놀라운 일입니다. 설렘으로 가득 찬, 축복받을 일이지요.

2. 하지만 축복은 커녕 설렘도 가질 순간도 없이 생명의 탄생을 두려워 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3. 오늘은 출산이 두려운 엄마들의 이야기. 굿네이버스 '엄마의 탄생' 이야기 입니다.

4. 하나의 생명을 잉탷한다는 사실은 큰 축복입니다. 소중한 관리가 필요하지요.

5. 그러나 아프리카의 사정은 우리와 많이 다르다고 하네요. 여섯 아이의 생명이 1분마다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6. 왜 이런 일이 발생할까요? 영양 부족, 교육의 부족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7. 무엇보다도 적절한 운송 수단이 없어서 병원에 가기 힘들다고 합니다.

8. 만삭의 여인이 4시간이 넘는 동안 배를 움켜잡고 진통을 견뎌내며 병원까지 걸어간다는 이야기도 어렵지 않게 들려온다고 합니다.

9. 하나의 생명을 잉태한다는 사실은 큰 축복입니다. 그 누구에게나 축복이어야 합니다.

10. 아이를 만나는 그 순간을 두려워 해야 하는 엄마의 마음만큼 가슴 아픈 이야기도 없으니까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goodneighbors.kr

굿네이버스 페이스북 facebook.com/goodneighbors

굿네이버스 트위터 twitter.com/good_neighbors

굿네이버스 유튜브 youtube.com/user/GoodNeighborskr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