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자전거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내는 것을 본 적 있으신가요? 어렵게 만든 전기를 사용하는 것을 볼 때 경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여기 전기를 만드는 공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Socket Ball. 낮 시간에 공을 가지고 놀다 보면, 밤을 밝히는 전기를 얻을 수 있는데요.
친구들과 재밌게 놀며 행복감도 높이고, 밤의 활기까지 얻을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때론 만화적인 상상력이 세상을 밝게 만드는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1. 전기는 항상 부족하죠. 그럴 때 상상 속 캐릭터가 도와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2. 여기 진짜로 있습니다. 전기를 만들어내는 공, Soccket Ball.

3. 소켓볼은 하버드에 재학 중이던 Jessica O. Mathews와 Julia Silverman가 고안해 낸 디자인입니다.

4. 공 내부에는 진동을 감지하는 센서와 이를 이용한 발전 디바이스가 있는데요.

5. 낮에 한 시간 동안 실컷 공놀이를 하다 보면 하룻밤 사용할 수 있는 전기가 만들어집니다.

6. 이렇게 만든 전기는 발전 시설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공놀이의 신나는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바뀌는 이 아이디어는

8. 만화에서만 상상하던 것들이 정말 삶 속으로 들어온,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게 합니다.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Socket Ball 홈페이지 kickstarter.com/projects/unchartedplay/soccket-the-energy-harnessing-soccer-ball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