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소 수용자들을 소재로 제작된 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범죄를 미화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있긴 하지만, 본인의 과거를 반성하고 변화하는 모습에 희망과 감동이 보이기도 합니다.
과거의 일을 반성하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미국의 사회적 기업 Homeboy를 소개합니다. 치료와 상담은 물론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기술을 교육해 사회에 다시 발 디딜 수 있도록 돕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한 사람의 죄를 실수로 치부하고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죄를 이유로 기회를 주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범죄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겠죠. 그들이 죄를 반성하고 사회로 돌아와 헌신할 수 있다면, 그것이 가장 좋은 처벌이 되지 않을까요?

1. 우리는 누구나 인생에서 실수를 하게 됩니다. 크고 작음이 조금씩 다를 뿐이죠.

2.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실수를 반성하고 후회하지만 갈 곳을 찾지 못해 방황하기도 합니다.

3. 이런 사람들에게 다시 기회를 주는 곳이 있습니다. Jobs Not Jails, Homeboy.

4. Homeboy는 미국의 사회적 기업입니다. 이곳에서는 제 2의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해요.

5. 자신이 과거에 한 일을 반성하고 후회하는 사람들에게 몇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6. 무상으로 문신을 지워주는 의료 서비스나 법률 및 정신적인 치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도 하고요.

7. 제과 및 제빵 기술을 가르쳐주고 Homeboy 매장에서 판매하며 새 삶의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8. 사람들에게 두 번째 기회를 부여하는 것. 정말 멋진 일인 것 같아요.

9. 누구나 인생에서 크고 작은 실수를 하지만

10. 그 사람들을 안아줄 수 있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니까요.

글.? ?디자인.? ? 이승준

편집.? ?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Homeboy Industries 홈페이지 homeboyindustries.org/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