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영화를 보며 저런 기술력이 현실화될 수 있을까 생각해 보신 적 있나요? 저런 건 말도 안 돼 하며 상상의 산물이라고 치부한 적은 없으신가요? 하지만 우리의 생각보다 많은 기술이 현실에서 구현되고 있습니다.
바로, Solar Freakin Roadways입니다. 용도에 맞추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로라니 놀랍지 않으세요?

영화 속 기술들이 일상생활에 나타날 것을 생각하니 설렘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1. 우리는 가끔 영화를 보면서 저런 기술이 생활화 된다면 세상이 더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그런데, 그런 생활이 그렇게 멀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Scott, Julie Brusaw 부부의 Solar Freakin Roadways.

3. 스캇과 줄리는 엔지니어 부부입니다. 이 부부는 태양광 패널을 이용한 도로의 아이디어를 내놓았는데요.

4. 단순히 전기를 생산하는 것 뿐만 아니라 LED를 장착하여 여러 가지 기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먼저 도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상황에 맞추어 표시할 수 있고 필요 시에는 경고 표시나 여러 정보도 보여줄 수 있어요.

6. 압력을 감지할 수 있어서 속도나 도로문제 등을 표시할 수도 있고, 열을 낼 수 있어서 눈도 녹일 수 있으며

7. 도로가 아닌 곳에는 용도에 맞추어 각종 게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용도가 무궁무진한 이 도로는

8. 신소재를 사용하여 무려 115톤을 견딜 수 있고 심지어 사용량의 3배를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9. 이 도로는 미 연방 고속도로의 허가를 받아 본격적으로 제작하기 위한 모금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10. 영화 같은 기술력이 일상 생활이 되는 세상. 얼마나 더 나아질 지 설레지 않나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Solar Roadways 홈페이지 solarroadways.com/About/Team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