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하루에 몇 개의 플라스틱 병을 소비하시나요? 혹시 귀찮아서 분리수거를 제대로 안 하시지는 않나요?
터키의 Pugedon은 재활용도 돕고, 길거리의 동물들을 도울 수 있는 기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방식으로 환경도 살리고, 동물을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으세요?

우리의 주변 거리에도 방황하는 동물들을 마주칠 수 있는데요. 작은 생각의 변화로 두 가지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우리도 생각했으면 좋겠네요.

1. 우리는 하루에도 굉장히 많은 플라스틱 병을 마주칩니다. 이렇게 많은 플라스틱 병은 얼마나 분리수거가 될까요?

2. 이런 자판기가 있다면 분리수거를 좀 더 많이 하지 않을까요? 의미있는 분리수거를 만들어주는 Pugedon의 자판기.

3. 터키의 Pugedon라는 기업은 사람들의 재활용을 통해 길거리 동물들에게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4. 바로 이렇게 생긴 재활용 기기인데요. 어떻게 동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5. 우선 하단의 투입구에 남은 음료를 버리고 빈 플라스틱 병을 투입구에 넣습니다.

6. 그러면 밑에 있는 배출구에서 길거리 동물들을 위한 사료와 물이 나와요.

7. 단순한 작동방식이지만 재미있는 방식을 통해서 재활용율을 높히고, 동물도 도와주는 이 멋진 수거함은

8. 분리수거한 재활용 병으로 이 기기를 운영하는 모든 비용을 마련할 수 있다고 해요.

9. 혹시 여러분은 여러가지 병을 모아서 슈퍼마켓에 가져다 주고 간식과 바꿔먹은 기억이 있나요?

10. 이번엔 내가 먹을 간식이 아닌 동물들을 위한 음식으로 바꿔주는 건 어떨까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Pugedon 홈페이지 pugedon.com/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