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기분이 드시나요? 지루하고, 따분하고, 성적에 대한 걱정이 떠오르진 않나요?
사실, 강의를 듣다 보면 이게 생활에서 무슨 소용이 있나 싶기도 합니다. 그러한 고민과 걱정을 날려 버리고, 즐겁게 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오픈 컬리지. 여러 강의들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것을 발견할 수도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지식뿐 아니라 행복까지 배울 수 있는 장소를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1. 학교 다닐 때, 늘 머릿속에 떠도는 의문이 있었죠. 내가 이걸 꼭 배워야 하나?

2. 게다가 어떤 강의는 대체 왜 이렇게 진행하는지 통 모르겠습니다.

3. 그런 배움들이 우리 삶의 가치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여기 Open College를 소개합니다.

4. 오픈컬리지는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학교입니다. 모두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학교인 셈이죠.

5. 수화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이곳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벽없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합니다.

6. 온라인 오픈코스와 오프라인 캠퍼스로 구성되어있는 이곳은 각종 직업을 가지고 있는 멤버가 팀을 꾸리고 팀 당 하나의 프로젝트를 디자인하게 됩니다.

7. 인문/역사/철학/컴퓨터 공학/물리학/경영학..... 그 어떤 분야의 것이라도 학력과 장애의 차별없이 배움을 경험할 수 있어요.

8. 이렇게 수 많은 코스를 경험해 보면서 정말 하고 싶은 것을 찾도록 도와주는 것이 오픈컬리지의 목표입니다.

9. 내가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를 찾는다면 훨씬 더 나은 배움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글.? ?디자인.? ?이승준


오픈컬리지 홈페이지 opencollege.kr/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