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에 길을 건너려다 주춤했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횡단보도는 잘 보이지 않고, 빠르게 달려오는 차가 걱정되기도 하죠. 아이들의 상상력을 통해 IBM은 사고를 줄이기 위한 횡단보도를 만들어냈습니다.
밤뿐만 아니라 궂은 날씨에도 도로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니 놀랍지 않나요?

아이들의 상상력은 유치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것은 아닐까요?

1. 한 밤중의 횡단보도는 잘 보이지 않아 운전자에게도, 보행자에게도 굉장히 위험합니다.

2. "어? 그러면 횡단보도에 불 들어오면 안 돼요?". 아이들의 상상력에서 출발한 IBM의 Flashing Zebra Crossing 프로젝트.

3. IBM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4. 그러던 중, 이런 생각을 했다고 해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세상을 더 좋게 바꿀 수 있지 않을까?

5. 그렇게 빛나는 횡단보도가 탄생하게 되었어요. 낮에는 보통의 횡단보도처럼 보이지만

6. 밤에는 보해자를 감지하여 횡단보도에 불이 들어오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7. 이 횡단 보도는 야간 뿐만 아니라 안개, 비 등 도로를 확인하기 힘든 상황에도 훌륭한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8.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아주 순수한 생각과 의도에서 출발한 아이들의 아이디어.

9. 어때요? 당신에게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가 있나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