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백신을 통해 생명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가 부족한 나라의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Intellectual Ventures Lab이 협력한 Global Good은 전기 없이 백신을 적정한 온도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를 개발했습니다.
냉장고는 신선한 식료품에 오랜 기간 생명을 불어넣는 역할을 하죠. 백신 냉장고 또한 큰 생명을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냉장고에 코끼리를 집어넣을 수 있을까요? 아마도 힘들겠지만

2. 코끼리보다 훨씬 더 큰 가치는 집어넣을 수는 있습니다. 300명이 넘는 아이들의 생명을 담은 냉장고, Passive Vaccine Storage Device.

3. 백신은 온도에 민감합니다. 온도가 높아지면 우선 효과가 떨어지게 되고

4. 온도가 더 올라가면 상해버린다고 해요. 그래서 전기가 부족한 나라의 아이들은 접종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5. 이를 해결하고자 Intellectual Ventures Lab이 협력한 그룹 Global Good이 나섰습니다.

6. 전기 없이 얼음만으로도 300개가 넘는 백신을 50여일 동안 보관 가능한 소형 냉장고를 만들었어요.

7. 자세히 들여다보면 내부구조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무엇보다도 크기도 크기 않아서 운반도 용이해서

8. 백신 수급에 애를 먹는 지역 곳곳에 백신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9. 우리의 힘으로는 아쉽게도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10. 하지만 아이들의 소중한 생명은 분명히 코끼리보다 클 거에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Intellectual Ventures Lab 홈페이지 intellectualventureslab.com/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