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리움 안에 펼쳐진 풍경을?보고 있자면?깊은 바다 속도 마냥 아름다울 것만 같습니다. 그러나 어쩌면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현실은 더?잔혹할지도?모르겠습니다. 브라질 Acqua Mundo의 죽음의 수족관을 본다면 말이지요.

불편하더라도 우리가 눈을 크게 뜨고 똑바로 바라본다면 더 깨끗해진 바다를 후손에게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요?
1. 우리는 아쿠아리움을 방문하면서 바닷속은 이렇게 생겼구나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2. 그런데 정말 그럴까요? 진짜 바닷속은 과연 어떨까요? 브라질의 수족관 Acqua Mundo의 Dead Aquarium 프로젝트.

3. 해양 오염은 세계적인 문제입니다. 브라질 역시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Acqua Mundo는

4. 매년마다 1,400만 톤의 쓰레기가 버려지는 바닷속을 여과 없이 보여주기로 결정했습니다.

5. 사람들은 물고기가 아닌 바닷속을 떠다니고 있는 쓰레기들을 보게 되었고

6. 수중 동물과 쇼를 하는 다이버 대신 쓰레기 사이를 헤엄치는 다이버를 볼 수 있었어요.

7. 이 캠페인으로 7,500명 이상의 사람들이 해양 생태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8. 가끔 우리는 정말 소중한 것들을 종종 소홀히 여기거나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9. 지금이라도 우리 주변을 둘러보세요. 혹시 당연하게 여기던 것들이 사라지고 있지는 않나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영상] 브라질 Acqua Mundo - 죽음의 수족관 (Dead Aquarium) 캠패인


Acqua Mundo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브라질어)?facebook.com/aquarioguaruja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