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일자리 대안 '한국노동자협동조합 정책토론회'

10월19일 오후1시30분... 한국대표 5대 노협주최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주재한 제3차 일자리위원회에서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이 중점 논의된 가운데, 10월 19일 오후 1시30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국내 대표적 노동자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정책토론회가 열립니다.

이 자리에서 장종익 한신대 교수는 ‘노동자협동조합의 개념, 의미, 가치’를, 박강태 일하는사람들의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한국 노동자협동조합의 현황과 과제‘를 발제합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협동조합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례를 통해 한국경제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한국 현실에서 노동자협동조합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개선되고 혁신되어야 하는지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행사는 '쿱택시'로 알려진 한국택시협동조합, 프랜차이즈 '국수나무'의 해피브릿지 외에 도우누리, 우진교통, 한국가사노동자협회 등 분야별로 성공한 5개 노동자협동조합이 공동주최합니다.

노동자협동조합은 생산주체인 노동자가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설립, 운영하는 사회적경제조직 입니다. 유럽 여러 지역에서 성장과 분배를 함께 해결하면서 최근 미국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4차 산업혁명 속 일자리 대안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이번 정책토론회는 향후 노동자협동조합이 나아갈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머니투데이 기사 원문보기

<찾아오는길>



글. 이경숙 이로운넷 대표 에디터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