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월드포럼2014'가 '함께일하는재단' 주관으로 오는 10월 12일부터?5일간?서울 양재동 The K?서울호텔(구?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아시아 최초로 열린다.

사회적기업월드포럼(이하 SEWF)은 2008년 영국의 스코틀랜드에서 시작해 지난해 캐나다에서 이 분야의 전문가와 사회적기업가, 정부관계자 등 1천명 이상이 참석하여 성공적으로?개최된 바 있다.

이번 포럼도 세계적인 사회적기업가와 관련 단체들의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서,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사회적기업의 역할 증진과 사회적기업 발전을 도모할 기회로 기대된다.

포럼주제는‘사회적기업을 통한 사회변화(Social Change through Social Enterprise)'이다.?사회변화의 초점을 사회적기업의 성장?발전을 통한 ‘창조경제’와 ‘사회통합’의 실현을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사회적 가치창출의 주역으로서 사회적 기업을 비롯한 사회적 경제 주체들의 ‘사회혁신’, ‘사회통합’, ‘사회투자’에 대한 논의 세션도 마련된다.

특히, 사회혁신 세션에서는 사회적기업 성장?발전을 통한 창조경제를, 사회통합 세션에서는 사회통합을 위한 사회적기업 성장?발전 주체들의 역할과 과제들이 심도 있게 논의된다. 마지막으로 사회투자 세션에서는 사회혁신과 사회통합을 구현시킬 수 있는 사회적 임펙트 투자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효율적인 사회적 자본시장 실현제도를 도모하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 참조, 사회적기업월드포럼2014 제공

메인 프로그램과 더불어 프로그램 기본 컨셉에 맞추어 써브프로그램(청년캠프, 사회적기업 투어/페어, 소셜피치)과 특별프로그램(사회적경제 역사, 사회적기업 법과 정책, 사회적기업학회 학술대회)등을 동시에 개최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sewf2014.org/kr/)를 참조하거나, SEWF2014 한국조직위원회(02-330-0740, 0768/sewf2014@hamkke.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