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새글

[희망메아리 140호] 어느 더운 여름날의 워크숍 “전북 완주군 커뮤니티 이야기”

로보 플랜터, 식물과 고물이 만난 귀여운 변신 로봇

따뜻함을 나누는 공중전화, Call Someone You Love

서촌의 시간을 같이한 가게들, ‘같이가게’

태양에너지로 핸드폰을 충전해주는 벤치, Soofa

피임의 사각지대에서 가난의 굴레 끊으며 시장 31% 점유…’소셜프랜차이즈’ 그린스타

동그라미재단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 사업 2기 발대식 개최

사회적기업연대공제기금 통해 (예비)사회적기업 안정화 도모



사회적기업 뉴스

전북도, 우수 사회적기업 발굴
전북도가 우수 사회적기업을 발굴한다.?28일 전북도에 따르면 우수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기위해 이날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사회적기업 신청 공모를 받는다.

산림형 사회적 기업, 200개 일자리 제공?
산림청은 산림을 이용해 지역주민의 복지사업을 하는 ‘산림형 사회적 협동조합’과 ‘사회적 기업’이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산림청은 이 제도가 시작된 2012년부터 지금까지 산림형 사회적 협동조합 6개, 예비 사회적 기업 14개, 사회적 기업 6개를 지정했다. 2년 동안 이들 사회적 조합ㆍ기업에서 일자리 약 200개가 새롭게 만들어졌다. 그 중 상당수는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취약계층 일자리다.

동해시, 사회적 경제 공동매장 ‘소이앤허브’ 오픈
강원 동해시에 도내 최초로 사회적 경제 공동매장이 생긴다.?동해시 소재 협동조합과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이 생산하는 상품의 전시·홍보와 판매를 돕고 지역사회에 사회적 경제의 가치 확산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소이앤허브’가 내달 1일 오후 2시 동해 천곡동 충혼탑 인근에서 오픈행사를 진행한다.

강서구, 내달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과정 운영
서울 강서구는 다음달 7일부터 28일까지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조직에 몸담고 있거나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천시, 오는 9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
인천시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의 체계적인 육성·지원을 위해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설립한다.?인천시는 오는 9월 제물포스마트타워에 지원센터를 마련해 개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시, 하반기 예비사회적기업 7개 신규지정?
대전시는 올 하반기에 7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을 신규로 지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하반기 공모를 통해 선정한 예비사회적기업은 규모는 작지만 향후 사업 경쟁력이 있고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업체들이다.

미래에셋증권, ‘사회적 기업’ 대상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미래에셋증권은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관리 수수료와 자산관리 수수료 등 퇴직연금 수수료를 50% 인하한다고 1일 밝혔다.?이날부터 시행되는 수수료 감면 혜택은 퇴직연금 사업자 중 미래에셋증권이 최초로 시행하는 것이다.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에 가입한 모든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