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새글

정치인은 그 놈이 그놈? 당선자가 약속을 지키게 하는 깜찍한 방법!



페이스북서 시작, 메주 10톤 판매…‘메주공주’의 비결



빈곤을 해결하는 망고! ‘공정무역 망고가 당신에게 선물’



사회적기업 세계 최대 연구네트워크 EMES 방한 국제회의…사회적기업의 날 주간행사 종합



소셜픽션 컨퍼런스 @ 혁신파크…서울시에 혁신 인프라 만들어요. 28일 오후 3시


사회적기업 뉴스

대전시, 취약계층 일자리제공 예비사회적기업 공모
대전시는 오는 10일까지 2014년도 하반기 대전형 예비사회적기업 선정 공모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이번 공모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제공과 사회서비스 수요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가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사회적기업 친환경제품 15일까지 특별 판매행사
수원시 사회적기업 제품 특별 판매행사가 오는 15일까지 농협 서수원 하나로마트에서 진행된다.?시는 사회적기업을 널리 알리고 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수원농협유통센터와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이번 행사에는 대표 사회적기업인 ㈜짜로사랑의 우리콩 두부, ㈜수원사랑나눔의 친환경 인형 제품 등 관내 6개 사회적기업의 친환경적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포항시 '사회적기업 한마당' 행사 5일 개최
포항시는 오는 5일 북구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제3회 사회적기업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이날 행사에는 지역내 총 22개의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이 참여해 화장지와 전통주, 천연염색으로 만든 스카프, 성게알된장 등 다양한 생산품과 사진을 전시 홍보한다.

사회적경제란?…울산시 2014 협동조합 주간행사
울산시는 4일부터 5일까지 '2014 협동조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이 행사는 협동조합의 날(매년 7월 첫째 주 토요일)을 맞아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적경제조직 생산품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장으로,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다.

고용노동부, '2014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 개최
고용노동부가 오늘 '사회적 기업의 날 기념식'을 열고 관계자 표창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습니다.?이번 행사는 '사회적 기업이 여는 따뜻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업체 관계자와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이 자리에선 '두레마을' 김영도 대표 등이 사회적 기업 육성 유공자로 표창을 받았습니다. 사회적 기업은 취약 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며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으로, 영리기업과 비영리 조직의 중간 형태입니다.

[가치를 담는 그릇 사회적기업] 정부 포장 김영도 두레마을 대표, 최초 ‘사회적프랜차이즈’ 도입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1일 열린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 영예인 정부 포장을 수상한 김영도 두레마을 대표. 1997년 외환위기 직후 실직 상태였던 김 대표를 사회적기업가로 변모시킨 계기는 자활사업이었다. 김 대표는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자활사업 실무를 하면서 제대로 된 모범 사례를 만들어보자는 욕심이 생겼다”며 “뜻을 함께하는 21명과 함께 민주적 의사결정 구조를 갖춰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말했다.

SK계열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대통령표창
SK그룹 내 소모성자재 구매대행업체(MRO)인 행복나래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SK그룹은 1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사회적 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적기업을 돕는 사회적기업으로서 행복나래가 높은 평가를 받아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조달청, '사회적기업 공공판로 확대' MOU
고용노동부와 조달청,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이하 한기협)는 1일 '사회적기업 공공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사회적기업이 자생력을 갖추는데 필요한 '판로 확대'를 위해 사회적기업 육성 주관부처인 고용노동부와 공공조달 정책을 주관하는 조달청, 사회적기업 당사자 조직인 한기협이 손잡으면서 이뤄졌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