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새글

[주말에 책 한 권]세상을 재단하는 이노베이션스턴트맨[희망메아리 138호] 7월1~5일, 서울 사회적경제 한마당똥봉지로 슬럼가에 혁명, 안데르 빌헬손30일, 다문화여성과 장애인의 바리스타 대회


사회적기업 뉴스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14곳에 기금 전달
한화그룹의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이 3년째 계속되고 있다.?한화는 25일 서울 동교동 사회적기업 ‘카페 슬로비’에서 올해 지원할 친환경 사회적기업 14곳을 선정하고 기금 전달식을 열었다.?한화는 지난 4월28일부터 5월19일까지 지원대상 기업을 공개모집했다. 이후 신청 업체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실사, 전문가 자문과 면접심사를 거쳐 지원대상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인천시, 7월 4~5일 ‘사회적기업협동조합의 날 한마당’?
인천시는 다음달 4, 5일 양일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2014 사회적기업협동조합의 날 한마당’을 개최한다.?인천시 사회적기업협의회와 인천시 협동조합협의회, 인천지역 생활협동조합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경기도가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예비사회적기업 신규 지정과 일자리 창출 사업, 사업개발비 지원 등 올 하반기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사회적기업 지정 전 단계인 예비사회적기업이 되면 일자리창출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행복나눔재단,사회적기업가와의 소통협력 플랫폼 ‘세상 오픈 오피스’ 오픈
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사회적기업가들의 인적 교류 활성화를 통한 활력있는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23일 ‘세상 오픈 오피스(Se-sang Open Office)’를 오픈한다고 밝혔다.?‘세상 오픈 오피스’는 사회적기업가와 예비 사회적기업가·일반인 간의 오프라인 만남을 연계하는 네트워킹 서비스다. 이를 통해 사회적기업가에게는 효율적으로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도록 해주고, 예비 사회적기업가와 일반인에게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사회적기업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4년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일정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사회적기업 주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