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새글

찌리리공! 너만 믿는다!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적정기술미래포럼 7월12일

가슴 뛰는 청년 사회적기업가들의 도전과 열정 스토리, 7월2일 고려대 슈펙스홀



사회적기업 뉴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제3회 사회적기업 국제포럼' 사전접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18일부터 '제3회 사회적기업 국제포럼' 사전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국제포럼은 '사회적 경제의 주체, 사회적기업'을 주제로 오는 7월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과 의원회의실에서 개최된다.?올해로 제3회를 맞는 국제포럼은 국내·외 사회적기업가를 비롯해 정부·지방자치단체, 비영리단체, 기업, 학계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기업 관련 정책 △분야별 우수사례 △해외와 아시아 사회적기업 비교 분석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개강, 경남도 경영능력 향상 위해
경남도는 경남 사회적기업지원센터에서 사회적기업 경영능력 향상, 자립가능성 강화를 위한 '경상남도 사회적기업 아카데미'를 개강한다고 17일 밝혔다.?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인 (사)경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 강좌는 사회적기업 창업을 위한 기초 지식은 물론 사회적기업 경영과 관련한 실무지식까지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에바인, 국제 사회적책임 인증 '비콥' 획득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에바인은 국제적인 사회적 책임 인증심사인 비콥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비콥은 미국 펜실베니아에 있는 비영리단체 '비랩(B-LAB)'이 실시하는 '비-코퍼레이션(Benefit-Corporations)' 측정도구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정도를 조사해 일정 기준을 통과한 업체에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삼성 다문화가정 지원.. 카페 등 사회적 기업 설립
삼성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삼성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교육과 사회.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충북 음성, 경북 경산, 전북 김제 등 주요 지역에 사회적 기업을 설립하고 이를 통해 결혼이주여성들이 운영하는 카페, 꽃집 등을 오픈했다.

건국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육성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건국대학교는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육성 아이디어 공모전'을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다음달 4일까지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을 희망하는 주민공동체(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기관과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또 △숲을 둘러싼 자원 활용을 통해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교육, 문화, 관광, 예술 등과 융·복합된 산림자원 활용 △기존의 전통임업, 조경업 등의 문제점 보완·개선 △임산물, 묘목, 폐목재 등을 활용한 창조임업 실현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어려움겪는 사회적기업 사후프로그램 운영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16일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창업한 이들을 대상으로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사후관리 프로그램은 창업 이후 성장을 지원하게 되는 '드림업 프로젝트'와 창업에 실패한 창업자에게 재도전의 기회를 부여하는 '리스타트 프로그램'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