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

세월호 사고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 대책위원회 성명?

?

세월호 사고 실종자에 대한 조속한 수습과 철저한 진상 규명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

세월호 사고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 대책위원회(이하 “가족 대책위원회”)는 실종자의 조속한 수습, 특별법 제정 등을 통한 철저한 진상 규명 및 재발방지 대책마련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

가족 대책위원회의 요청 사항 중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단 한명의 실종자 유실도 없이 모두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가 즉시 취해져야 합니다.

?

2. 진상규명기구의 구성, 가해자들에 대한 형사절차, 증거 확보 등 진상규명의 전 과정에 피해자 가족들의 참여가 보장되어야 하고, 그 목소리가 충분히 반영되어야 합니다.

?

3.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은 참사의 근본적인 원인, 침몰 전 및 침몰 후 최초 3일간 초동대응 등 전 과정을 그 조사범위로 하여야 하고, 그 범위를 다룰 수 있는 충분한 조사기간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

4.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성역 없이 모든 관련 공무원, 국회, 언론 및 관련 민간인을 그 조사대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5. 모든 정부기관의 관련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하고, 관련 민간기관의 문서 등의 정보공개도 이루어져야 합니다.

?

6. 세월호 참사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은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춘 진상조사기구에 의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이 진상조사기구는 강제 조사 권한을 행사할 수 있어야 하고 충분한 예산과 인력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

7.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은 여러 민·관 차원의 진상조사의 결과 등을 반영하여야 하고, 민·관 차원의 다양한 진상조사의 경우에도 관련 기관 등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

8. 책임 있는 관련기관 및 관련자에 대하여 민·형사상 책임, 행정적 책임 및 정치·도의적 책임을 물을 수 있어야 합니다.

?

9.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은 그 결과에 근거하여 관련 법제 및 관행 개선, 그 이행을 강제하기 위한 시정요구, 후속조치 조사 등의 절차가 진행되어 유사한 참사에 대한 확실한 재발방지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

이러한 가족 대책위원회의 요구에 동의하는 분들과 함께 천만인 서명운동을 시작하오니,

서명을 통해 뜻을 같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별법 주요 내용?




진상규명의 전 과정에 피해자 가족들의 참여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세월호 참사의 전 과정을 조사범위로 하고 충분한 조사기간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모든 관련 공무원, 국회, 언론 및 관련 민간인을 그 조사대상으로 합니다.
모든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합니다.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춘 진상조사기구가 구성되어 조사 권한을 행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 민?관 차원의 진상조사 결과 등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진상규명 결과에 근거하여 관련기관 및 관련자에 대하여 책임을 물을 수 있어야 합니다.
진상규명 결과에 근거하여 확실한 재발방지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온라인 서명하러 가기?http://sign.sewolho416.org/?




?

?


[합동분향소 및 온라인 추모공간 안내]세월호 침몰 희생자를 추모합니다.

미안합니다. 추모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 ? 함께 추모의 뜻을 나눌 분들을 위해 합동분향소 정보를 공유해드립니다.? ? ? 경기도 합동분향소 안내 및 온라인 추모 사이트 ?http://www.gg.go.kr/memorial? ? 전국 합동…


벨기에에도 노란 리본이 달렸습니다

벨기에에도 노란 리본이 달렸습니다. 5월 16일, 세월호 참사가 있은지 1달이 되던 날 저녁 19시. 벨기에 루벤에 위치한 루벤대 판게아에서는 세월호 참사로 우리 곁을 떠난 사람들과 돌아와야 할…

키워드
#slider #세월호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