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 [희망메아리] 서울광역자활센터의 주요 소식을 정리합니다. (사)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와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사업 관련 기관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소식도 함께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alert]

서울광역자활센터 주간지 ? 희망메아리 136호

서울시장 임원간담회?자활사업 활성화 방안 협의



박원순 서울시장과 10명의 (사)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 이사, 서울광역자활센터장이 4월 23일(수) 서울시장실에서 자활사업 활성화 방안과 관련하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해 취소되었던 ‘서울시 자활사업 관계자 워크숍’을 대신해 간소화하여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서울자활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안과 자활 참여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향후 서울시와 중점 협력사항을 포괄적으로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마이크로크레딧?연합 네트워크(가칭)?가계재무관리교육과 연합회의 개최






















마이크로크레딧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서울ㆍ경기권의 기관 실무자들의 네트워크 회의가 4월 30일(수) 사회연대은행 2층 교육장에서 있었습니다. 이날 마이크로크레딧사업 네트워크 회의에 앞서 괜찮아요리스타트실용콘텐츠쿱의 한선경 대표가 ‘가정경제관리역량 키우기’라는 주제로 가계재무관리교육를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에 이어 진행된 연합회의에서는 실무자들의 네트워크 자조모임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한국마이크로크레딧사업의 녹색생태계 조성을 위해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각 기관이 수행해 온 지원업체의 다양한 실패ㆍ성공요인의 자료공유를 통해 사업의 효과성을 정량화해가자는 등의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광진자활, 서울어린이대공원 ‘상생마켓’?정기운영




















자활사업 참여주민을 위한 공동모금회?‘희망의 인문학’ 지원사업 선정

오는 6월부터 우리협회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자활사업 참여주민을 위한 ‘희망의 인문학’ 사업을 추진하기로 확정하였습니다.

그 밖의 소식
㈜카페티모르와 더마실카페?원두 공동구매 업무협약
아름다운가게?재생자전거 위탁판매?서울 39개 매장 연계 추진
자활사업을 중심으로?기초생활보장제도와 고용복지정책?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2014 사회적경제 협동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이 주의 신문 스크랩

서울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조례 시행

선택권 없는 ‘강제근로’는 복지가 아니다:?‘자활사업 중심 - 기초생활보장제와 고용복지정책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자세한 사항은 서울광역자활센터 홈페이지 희망메아리 136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