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새글

안젤리나 졸리는 왜 난민소녀에게 이런 말을 했을까당신의 ‘베리 굿 매너’가 필요한 이유“경력단절 여성의 취업과 창업 도와요” 소셜벤처 맘이랜서 무료교육과정협동조합을 위해 설계된 햄버거 가게가 있다? 해피브릿지 ‘더 파이브’ 이야기꼼수없는 정직함이 있기에 ‘사회적’이라 불리는 쿠키



사회적기업 뉴스

청와대에 사회적기업 콘트롤타워 신설 추진
경제적 취약계층의 경제활동을 돕는 '사회적 기업' 활성화를 위해 청와대에 사회적경제위원회를 신설하는 방안이 추진된다.?기본법의 주요 내용은 대통령 산하 사회적경제위원회를 설치하고 통일된 산하 조직을 만들어 사회적 기업 창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는 콘트롤타워를 세우는 것이다.

부산시,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공모
부산시가 부산지역 사회적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돕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을 공모한다.?참여자격은 주소지를 부산시에 둔 인증 사회적 기업과 예비 사회적 사업으로, 오는 28일까지 구·군 사회적기업 담당 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코바코, 사회적기업 대상 무료 마케팅 교육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회와 함께 사회적기업 종사자와 창업준비자를 대상으로 '2014년도 상반기 사회적 기업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교육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총 7회 21시간이다. 신청은 11일까지 코바코 광고교육원 홈페이지(edu.kobaco.co.kr)에서 받는다.

건국대-임업진흥원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협약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산촌진흥과 귀산촌 분야의 상호 활용 및 정보교류 ▲산림과학 및 임업진흥분야의 상호 활용 및 협업연구 ▲산림형(예비)사회적기업 발굴 육성 등 산림과 임업 관련 각종 프로그램 공동운영 및 활용 ▲인적자원 교류 및 학생들의 현장학습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전남 예비사회적기업 20곳 공모
전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는 예비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1일까지 2014년 전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예비사회적기업 20개 내외를 신규로 지정할 계획이다.

한전, `제 2회 협동조합형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시행
한국전력은 7일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재정부ㆍ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ㆍ함께일하는재단 등과 함께 `제2회 협동조합형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의 시행을 발표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사업에서 한전과 기획재정부는 공동으로 총 3억원 규모의 자금을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기업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도봉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한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관내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단체(모임)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창업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