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잡고 보도자료 전재]

㈜맘이랜서 경력단절 여성 강점 발견·자존감 강화 교육제1회<맘잡고 아카데미> 개최4월12일(토) 첫 시작으로 매월 1회 무료 개최,4월 중, 소셜협력거래 커뮤니티 <맘잡고> 오픈

‘엄마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맘이랜서(대표 김현숙, http://blog.momjobgo.com/)가 오는 4월 12일(토) 오전10시, 서울 역삼동 동그라미재단에서 <맘잡고 아카데미 & 서비스 오픈 시사회>를 개최한다.

㈜맘이랜서는 2013 소셜벤처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2014 사회적기업진흥원 지원 사회적기업육성사업팀으로 선정된 소셜벤처 스타트업으로 안랩의 창립멤버인 김현숙 씨가(전 안랩 중국법인 대표/상무) 여성인력의 경력단절 예방과 취업기회 확대를 목표로 2013년 설립했다.

㈜맘이랜서의 첫 번째 사업인 <맘잡고>는 구직맘과 워킹맘을 연결하는 온/오프소셜협력거래 커뮤니티다. <맘잡고 아카데미>는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맘잡고>의 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교육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강점 발견, 자존감 강화를 통한 주부 자신의 기업가(起業家)정신 강화를 목표로 기획되었다.

본 교육 이수자 중 신청자에게는 <맘잡고> 커뮤니티 내 사업 서비스 공간 개설을 지원하여, 1인 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본 교육은 각계 전문가 및 리더들이 동참하여 100% 프로보노(재능기부)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맘이랜서의 김현숙 대표는 “맘이랜서의 사업목표는 결혼,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사회적 경력이 단절된 여성(주부)의 일자리 창출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저출산 고령화, 주부의 자존감 저하, 가계재정악화, 노후빈곤과 같은 우리사회의 구조화된 사회문제 해결에도 이바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