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새글

푸른두레생협, 페어트레이드코리아 네팔 KTS 고아원건립지원 기금 전달식금융복지 상담사에 도전하세요! 14일 모집 마감 ?아쇼카 한국, 국내 첫 번째 아쇼카 시니어 펠로우 발표!서울시 지하철과 교통방송에 공짜로 광고할 기회


사회적기업 뉴스

한화그룹, 사회적기업 공감토크 '함께 더 멀리' 열어
한화그룹과 함께일하는재단은 20일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사회적기업 성공스토리 공유를 위한 상생 컨퍼런스인 한화와 함께하는 사회적기업 공감토크 '함께 더 멀리' 행사를 개최했다.

금천구, 22일 사회적경제 해노리장 개최
서울 금천구는 22일 오후 1시부터 사회적경제 키움터에서 '사회적경제 해노리장'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단, 구민 순수 모임인 금천마실, 구가 민·관 합동으로 기획한 주민 주도형 공유경제 프리마켓이다.

경기도, 내달 6일까지 '사회적기업' 공모
경기도가 20일부터 3월6일까지 경기도 지정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에 참여할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 모집
서울시가 예비사회적기업을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사회적기업 인증 계획서, 사업계획서, 사회서비스 제공 실적 등 증빙서류를 작성해 사업자 소재지 자치구에 제출하면 된다.

충북도, 사회적기업·마을기업 공모
충북도는 일자리 창출과 주민 소득증대에 앞장설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참여자격은 1인 이상 근로자를 고용해 3개월 이상 영업 활동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광주NGO재단, 사회적기업 예비창업팀 모집
(사)광주NGO시민재단(이사장 정구선)은 다음달 5일까지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14 사업설명회' 개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은 2월24일 오후 1시부터 서울 동작구대방동에 위치한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 봄'에서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기관(단체) 및 개인 등을 대상으로 '2014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014년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최대 4000만원 지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자(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의 전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은행들 사회적 기업에 650억 금융지원
금융감독원(원장 최수현)은 은행들이 지난해 사회적 기업에 대해 394억원의 금융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약 650억원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강원도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통합 CI 선포
강원도는 14일 도내 사회적경제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판매촉진을 위해 개발한 공동브랜드 '마음고리' 통합 기업이미지(CI)를 선포했다.?통합 CI는 지난해 9월부터 개발에 착수했으며, 사회적 가치와 공익을 추구하는 착한기업(사회적경제 조직)과 소비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