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새글

2014년 청년혁신일자리 협력사업장 모집공고[희망메아리 128호] 자활사업 공공구매 전략 TFT 회의 개최



사회적기업 뉴스?

발달장애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나는 카페’ 8호점 오픈
KRA한국마사회가 24일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수원의료원 1층 로비에 사회적기업 ‘나는 카페’ 8호점을 오픈한다. ‘나는 카페’는 경기도와 한국마사회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 중인 ‘꿈을 잡고’(Job Go) 프로젝트의 결실로, 한국마사회 지사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장애청년 바리스타를 고용해 경기도 내 공공기관에 커피전문점 ‘나는 카페’를 개설해 운영하는 것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나는 카페’는 지난해 12월 고용노동부가 인증하는 사회적기업으로 거듭났다.

사회적기업 '스토어 36.5 울산점' 명절선물 판촉전
사회적기업 복합매장 '스토어 36.5 울산점'이 설 명절을 맞아 사회적기업 제품 판촉전을 개최한다.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예비사회적기업 ㈜마인드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14 설맞이 사회적기업 착한선물 더하기'라는 타이틀로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금천구,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자료 제작
서울 금천구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지원을 위한 홍보 동영상과 책자를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홍보 동영상은 총 러닝타임 15분으로 금천구 사회적기업 육성정책 안내, 사회적기업의 사회적목적 실현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전남도, 올해 사회적기업에 115억원 투입
전남도는 올해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국비 81억원을 확보하고 지방비 포함, 총 115억원을 투입해 올해 10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경남도-지적공사 사회적 기업 지원협약
경남도는 20일 오전 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자립기반 강화와 고용 확대를 위해 대한지적공사 경남본부,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 경남마을기업협회와 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기업 단기 운영자금 지원사업 추진
사회적가치 창출을 가치로 삼고 있는 사회연대은행이 KDB대우증권의 후원으로 사회적기업의 단기 운영자금 지원사업을 펼친다. 예비 또는 인증 사회적기업이 대상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