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새글

엄마, 아빠 어디가? 저소득층 체험학습을 돕는 ‘아하! 열린 교육센터’
탐스슈즈가 1000만켤레를 기부하고도 비판 받는 이유


사회적기업 뉴스

익산시 사회적기업 설 선물 판매 행사 개최
전북 익산시 주차장에서 21일 설 명절을 맞아 (예비)사회적기업 선물 판매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예비)사회적기업 판로 확대와 기업홍보를 위한 것으로 4개 (예비)사회적기업이 참여하여 육포 선물세트, 화장지, 누룽지, 전통장류 선물세트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

용인시 사회적기업서 쓰레기종량제봉투 전량 제작
용인시는 올 한해 지역에서 사용될 쓰레기종량제 봉투 전량을 사회적기업 '용인시 보호작업장'에 주문, 제작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쓰레기종량제 봉투 제작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

사회적기업의 착한상품, TV홈쇼핑으로 만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GS샵,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1월 15일(수) 오전 11시 30분 GS샵 4층 경영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상품 판로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부산시, 예비사회적기업 40개 지정-일자리 1000개 만든다
부산시는 오는 16일 오후1시30분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부·울·경 사회적기업 담당자, 연구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내달 중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과 일자리창출사업 참여 기업을 공모해 올해 40개 이상의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정해 신규 일자리 1000여개를 창출할 계획이다.

대전 사회적기업 공동브랜드 '같이유' 제품 판촉행사
대전시가 설을 앞두고 대전지역 사회적기업 제품의 공동 브랜드인 '같이유' 알리기에 나선다. 대전시는 오는 24일까지 시 산하 공공기관, 지역 기업체를 대상으로 '같이유' 브랜드 제품 판촉행사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충남도, 올해 충남형 사회적 기업 육성에 70억 투입
충남도는 올해 7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을 신규지정하고 일자리 창출사업 수행 기업 등도 선정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설 선물은 '사회적기업' 제품으로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사회적기업 행복나래는 오는 1월 22일까지 “2014 설맞이 착한선물 보내기, 사회적기업 윤리적 소비 36.5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