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새글

“젊음이란 가치를 창조하는 것” 걸음으로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한국은 요즘 안녕하십니까?” <르몽드> 기사 완역


사회적기업 뉴스

양천구 사회적 기업들 축제 열려
양천구는 11일 오후 2시 구청 해누리타운에서 주민이 만들고 주민이 함께 하는 ‘2014 해누리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과 관심 확산을 위해 양천구내 사회적경제 기업인 (주)서로아트가 주축이 돼 다양한 세대가 한 데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공연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 빅워크 행복한가게 양천팜 등 유수한 양천구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소셜벤처 창업팀, 협동조합 등이 함께 한다.

SK C&C 계열 행복한웹앤미디어, 사회적기업 인증 획득
SK C&C는 계열 사회적IT기업인 `행복한웹앤미디어`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이 회사는 구성원 32명 중 14명이 장애인 IT전문가이다. 조봉찬 SK C&C SKMS본부장은 “사회적기업 인증으로 행복한웹앤미디어 구성원의 IT전문가적 역량을 대외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경북도, 예비사회적기업 31곳 지정
경북도는 30일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 31곳을 신규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새로 지정된 기업은 포항 등 13개 시·군에서 운하크루즈 사업, 전통음식 체험·관광, 의류제작·패션교육, 화훼재배·판매, 장애우 고용 자동차부품 등 임가공, 대학 주도의 방과후 학교사업, 고철 등 재활용수거사업, 주말농장 운영, 친환경 농산물재배 등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kt cs, 사회적책임 우수기업 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kt cs는 31일 '2013년도 노사의 사회적 책임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대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노사의 사회적책임 우수기업'은 협력적 노사관계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대전에서는 kt cs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포스코플랜텍, 사회적기업지원 '우수'?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포스코플랜텍이 30일 사회적기업지원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노동고용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포스코플랜텍은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에 위치한 (사)신라문화원과 '1사 1사회적 기업결연'을 맺어 주기적인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사)포항아트챔버오케스트라와 '메세나 결연'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자립에 기여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문화예술꿈나무 돕기 장학사업 등 실질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신한銀, 사회적기업 컨설팅으로 장관상
신한은행은 사회적기업 컨설팅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수여식은 권혁태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과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금융권 최초로 사회공헌컨설팅 전담조직을 운영해 온 신한은행은 지난 2012년 11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사회적기업에 대한 컨설팅 지원을 본격화했다.

전주 사회적기업 '두메산골' 노동부장관상
닭과 오리를 생산·가공·판매하는 전북 전주의 두메산골 영농조합이 2일 일자리 창출 공로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영농조합은 결혼 이주여성 6명, 장애인 8명, 고령자 3명, 차상위계층 3명 등 총 37명의 직원 중 사회적 약자가 절반을 넘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