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소식

그대로 아름다운 당신, 화장품 CF모델이 되어주세요!
[기아대책] 필리핀 ‘하이옌’ 긴급구호[영혼이 있는 금융 5] 죽은 록펠러, 금융에 착한 영혼을 불어넣다[영혼이 있는 금융6] “자본가의 기부는 생색내기? 긍정적 효과 더 커”



사회적기업 뉴스

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 가치측정 공청회
사회적기업진흥원과 (재)한국사회투자, SK행복나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 경제조직의 사회가치 측정 관련 현황과 활성화 방안 모색을주제로 진행된다.

청년 사회적경제 토크쇼, 25일 세종대서 열려
서울 광진구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활성화하고자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소극장에서 '청년 사회적경제 토크쇼-Life in Society'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울산, 사회적 기업 제품 판매장 개점
사회적 기업 제품 복합 판매장 '스토어 36.5'가 19일 울산 중구 문화의 거리에 문을 열었다. 스토어 36.5는 사회적 기업 제품을 판매, 전시하고 사회적 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점포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다.

LH, 마을형사회적기업 지원사업 공모
LH(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복지재단이 'LH마을형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LH마을형사회적기업은 임대단지를 중심으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며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 임대단지를 자립과 활력의 공간으로 재창조하는 데 취지가 있다.

코레일, 사회적 기업·취약계층에 희망PC 기증
코레일은 사회적 기업 지원과 소외계층 나눔실천을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와 '희망PC 기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희망PC 기증사업'은 중고 PC를 재생 처리해 경제적 여건 등으로 PC 구입이 어려운 정보화 소외계층과 사회적 기업에 무상 보급하는 사업이다.

서울대에 사회적기업 '중고가게' 들어선다
서울대에 사회적기업이 운영하는 중고물품 가게가 들어선다. 서울대는 오는 25일 학내 언어교육원에 중고물품 가게 '마켓인유(Market in U)'가 입점한다고 18일 밝혔다. 마켓인유는 사회적기업 자락당(自樂堂)이 운영하며 중고물품을 사고 파는 판매점이다.

JDC 제1호 예비사회적 기업 탄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해 11월 제주형 사회적 기업 육성 차원으로 지원한 ㈜위딩이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JDC는 지난해 11월 제주형 사회적 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위딩을 선정·지원했으며 제주도는 ㈜위딩을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남동발전, 동반성장 페스티벌…사회적기업도 지원
한국남동발전은 22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2013 KOSEP 동반성장 페스티벌'을 열어 사회적기업 지원 협약, 협력중소기업 포상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허 사장은 사회적기업진흥원 김재구 원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성과공유금 7천만원을 진흥원 측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