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소식



노원 사회적경제 멘토,멘티들의 살롱 -월례포럼 개최




사회적기업 뉴스

은평 사회적기업 복합매장 '스토어 36.5' 문 열어
은평구는 '사회적기업 복합매장 스토어 36.5'을 문 열었다. 사회적기업 복합매장 스토어 36.5(이하 스토어 36.5)는 사회적기업 생산품의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사회적기업 전용 매장으로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매장 조성을 지원해 오고 있다.

고양 Hi FC, 프로구단 최초 예비 사회적 기업 지정
프로축구 2부리그 고양 Hi FC가 지난 5일 국내 프로스포츠구단 최초로 ‘예비 사회적 기업’에 지정됐다. 예비 사회적 기업이란 지역사회 발전과 공익 증진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수익창출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축구 클럽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바로셀로나 역시 사회적 기업이다. 경기도가 지정하며, 예비 운영 기간을 거쳐 최대 3년 이내에 심사를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 받을 수 있다.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57곳 새로 선정
경기도는 파주출판도시 전통활판 책 제작업체 ‘활판공판’과 개성공단 폐자원 재활용업체 ‘파주 송학자원’ 등 57개 업체를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새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고보조금 횡령한 예비 사회적 기업 경찰에 적발
일하지 않는 사람을 마치 일하는 것처럼 꾸며 국고보조금을 받아 가로채던 예비 사회적기업이 경찰에 적발됐다. 경북 포항북부경찰서는 예비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며 고용노동부에서 인건비 명목으로 지원한 국고보조금과 민간후원금 등 1억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 등으로 ㄱ봉사단 대표 김아무개(49)씨를 구속했다고 12일 밝혔다.

관악구, 사회적기업가 대상 창창아카데미 개최
서울 관악구가 창의적인 사회적기업가 양성을 위해 구청 별관 강당 평생학습관에서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창창아카데미'를 개최한다.

SK 행복나래 “사회적기업 생태계 위해 순이익 전액 환원”
SK그룹은 행복나래가 올해부터 매년 순이익 전액을 사회에 환원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 전환을 선언한 지난 2011년 이후의 순이익도 소급해 역시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 "우수 사회적기업 지원해 히어로기업으로 육성하겠다"
서울시는 오는 25일까지 서울 소재 예비 사회적기업 및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중 20여개를 선정해 ‘히어로(Hero)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히어로기업은 문화, 교육, 환경, 복지, 건축 등 다양한 분야 우수 사회적기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한 시의 방안이다. 히어로기업 육성 전 단계인 시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면 외부자원 연계, 공동 브랜드 사용, 판로 지원, 시장상 및 인증패 수여, 홍보 및 마케팅 지원, 해외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 기회 등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