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소식

레이첼 카슨의 눈으로 보는 유방암의 진실
이탈리아 소비자협동조합은 협동조합 물품과 지역물품만을 판매한다?이로운아침 유기농 두유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아쇼카 한국, 첫 번째 펠로우 선정을 통해 변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 모색[소셜픽션컨퍼런스]우리가 상상하면 어린이대공원이 OOO이 됩니다[영혼이 있는 금융 3] 캘버트 재단, 사회적 기업에 ‘기부’ 대신 ‘투자’[영혼이 있는 금융4] MBA출신들, 비영리단체에 몰리는 까닭은HSBC, 사회적기업 자금 갈증 해소 돕는다.


사회적기업 뉴스

서울시, 사회적기업 롤모델 '히어로기업' 육성
서울시가 우수 사회적기업을 전략적으로 지원해 '히어로(Hero)기업'으로 육성한다. 시는 우수 사회적기업 20개를 선정해 집중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춘천지역 사회적 경제기업 안정적 판로 구축
춘천지역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봄내가 자란다'의 전용매장 개장식이 11일 최문순 도지사를 비롯해 이천식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 등 사회적경제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에 따라 주문판매에만 의존하던 판로확대는 물론, 친환경적인 지역상품을 원하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상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울산항만공사,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 촉진
울산항만공사는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 촉진을 위해 '울산항만공사와 함께하는 따뜻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그 동안 항만공사는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 목표설정과 품질 인식전환, 계약 특수조건, 내부교육 등 여러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제품구매에 나섰다.

충남도, 예비사회적기업 공모
충남도는 22일까지 4차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및 재정지원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을 희망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내 기업·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전남형 사회적기업 신청하세요"
전남도는 12일까지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2013년 하반기 전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 사회적경제연대 구축 '서울선언' 발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사회적경제 선도도시와 민간단체가 각국이 겪고 있는 경제·사회·정치적 위기 해결을 위한 ‘서울 선언’을 7일 발표했다. 선언에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공통의 이해와 협력을 기반으로 국제연대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겼다. 각 도시의 사회적경제 성과를 공유하고 도시 간 인적 교류를 통한 인재육성 등 구체적 실천방안 등도 담겼다. 향후 본격적 활동을 위해 서울에 임시 사무국을 만들고, 내년 서울에서 창립총회를 갖기로 했다.

용인시, 1사·1사회적기업 매칭 후견기업 모집
용인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일반 기업·단체와 사회적기업이 1대 1로 매칭해 상호 협력하도록 오는 29일까지 '1사(社) 1사회적기업 매칭 후견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기업, 공공기관, 민간단체로 협력부분은 구매·판로지원, 사업연계, 재능기부, 투자 ·자금지원 등이다.

김천, 지역형 예비 사회적기업 모집
경북 김천시는 2014년 지역형 예비 사회적기업을 29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법인, 조합,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협동조합 등 사회적기업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다.

사회적기업희망재단 새롭게 출범
사회적기업경기재단은 10월2일자로 사회적기업희망재단으로 명칭을 바꾸고 새롭게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사회적기업희망재단은 2011년 3월 경기복지재단 사회적기업지원단으로 발족한 후 같은해 12월 사회적기업경기재단으로 명칭을 바꿔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을 벌여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