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사회적기업 주간 뉴스

오산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실시
경기 오산시는 지난 2일 한신대학교 사회적 경제 학술동아리 SOCO(Social enterprise Coorerative) 회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교육과 비사회적기업 탐방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갤러리아타임월드 백화점 사회적기업 6곳 입점 눈앞
대전 서구 둔산동의 갤러리아타임월드에 6곳의 사회적 기업이 입점할 예정이다. 매장은 무상 임대 방식으로 6개 업체가 1주 또는 2주간 돌아가며 자사 제품을 홍보, 판매하는 형식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적기업 성공 창업사례 눈여겨 보세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3일 우수 사회적기업 창업 사례를 모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사례집에는 201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한 341개 창업팀 중 3회에 걸친 심사과정을 통과한 29개팀의 우수 사회적기업 창업도전기가 수록됐다.

서울 사회적 인증 기업 年평균 매출 53억1000만원
사업체당 평균 매출액이 가장 많은 분야는 '환경'으로 105억8000만원을 벌어들였다. 다음은 '기타' 분야 82억1000만원, '보육' 분야 70억2100만원, '사회복지' 분야 58억8600만원 순이었다.

복지부, 예비사회적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
보건복지부는 보건복지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확대하고 육성 방안을 마련해 안정적이고 질 높은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1일 밝혔다.

K-water, 지역본부와 사회적기업 결연
K-water가 1일 수도권지역본부를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 전국 8개 지역본부와 사회적 기업 결연을 맺고 이들의 판로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사회적기업 제품 해외진출 기회 만든다
사회적기업경기재단과 ㈜에이치컨시스가 유럽지역 판로개척을 원하는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리빙 또는 건강과 관련된 생활용품, 가전제품, 주방용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사회적기업제품 전문매장 개장 -28일 스토어36.5 제주점 문 열어
사회적기업제품을 전문적으로 전시·홍보·판매하는 전문매장이 제주에 문을 열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28일 한살림제주 노형매장에서 수도권과 영남권에 이어 세 번째로 '스토어36.5제주점'을 개장했다.

2013 대전광역시 중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10월 25일 금요일,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50여개의 사회적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하는?사회적 경제 한마당이 열린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