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어렵게 번 돈 푼돈으로 쓰지 마라”-흑자생활의 법칙친환경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최대 1억원 무이자 대출윤리적 소비 공모전 8월31일까지…총 상금 1450만 원여성가장 창업지원, 1인당 2천만원..30일까지 신청 마감


사회적기업 주간 뉴스

서울시, 우수 사회적기업에 19억원 지원
서울시가 창의적 아이템을 보유하고도 초기 투자비용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에 총 19억여원을 지원한다.

사회적기업 위딩 게스트하우스 신청자 모집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선정 사회적 기업 ㈜위딩에서 오는 8일부터 9월7일까지 게스트하우스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고령자나 취약계층 거주지를 우선 신청대상으로 거주자의 협조와 환경 등 종합적 상황을 고려해 선정한다.

서울 성북구,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공모
서울 성북구가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공모를 5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제주형 예비 사회적기업 지원 확대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일자리와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고용 및 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올해 제3차 제주형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 및 재정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 사회적기업 실버극장 등장
인천시는 오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해 송현동 미림극장을 실버극장으로 개조해 문을 연다고 6일 밝혔다.

‘대전형 예비사회적기업’ 29개 기업 추가탄생
대전시는 올 하반기 대전형예비사회적기업 신규 14개와 지난해 이어 지원을 받는 기업 15개 등 총 29개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모집

사회적기업 상품체험단 모집
사회적기업 제품 서포터즈 2기 모집합니다. 좋은 물건! 착한소비! 사회적기업 제품을 널리 알리고 소중한 의견을 들려 주세요.
신청기간: ~ 8월 13일까지/지원자격: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는 수도권 거주자(매월 평가회의 참석이 가능한 분)

친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공모
2013 LG Green Social Fund - 친환경 사회적경제 조직에 기업당 최대 1억원을 지원합니다.??지원분야: 신재생에너지/재활용 및 폐기물/(주택)에너지 효율화/친환경 푸드 및 용품/보건,환경, 신소재, IT 등 기타 친환경분야/접수기간: ~8월 23일(금)까지

동그라미재단 로컬챌린지 프로젝트
지역사회의 문제점이나 현안을 기업가정신을 가지고 비즈니스로써 해결하고자 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가와 기업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더 편리한 생활용품 공모전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이 '더' 편리한 생활용품 제조 또는 시니어 서비스 수행업체에게 컨설팅과 최종 상품화를 지원합니다.
접수기간: ~9월 6일(금)까지/지원대상: (예비)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소기업 및 소상공인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