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기본법 설명부터 정관 작성, 결산서식, 정부 지원제도까지…<협동조합, 참 쉽다> 발간
매년 7월 첫 토요일은 ‘협동조합의 날’..박람회 등 전국 다양한 행사물 없이도 목욕을 할 수 있을까요?[희망메아리 116호] 7월 9일, 내일행복 자활박람회발달장애인 직원을 뽑기 위해 매출을 늘리는 회사 ‘베어베터’ 1년입소문으로 대박 난 영화 ‘위캔두댓’ 국내 최초 극장판 상영


사회적기업 주간 뉴스

UNIST 학생들이 개발 ‘오디오북 제작 SW’‘아시아 청년 사회적기업가 캠프’서 통했다
UNIST 재학생이 시각장애인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오디오북 제작 소프트웨어가 올해 ‘아시아 청년 사회적기업가 캠프’에서 협력 시범프로젝트로 최종 선정돼 화제다.

2013 아시아 사회적기업 리더 포럼 성황리 종료
한·중·일·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사회적기업 전문가를 비롯하여 정부, 지방 자치단체, 비영리단체 등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포럼은 사회적기업을 통한 가치실현 및 경제발전 방향에 대한 아시아 국가만의 담론을 형성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제8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수상기업 선정
이날 연 매출 1억 미만 스타트업 사회적기업 부문에서는 '오방놀이터'가 1등을 차지했다. '세상을 품는 아이'가 2등, '에코 언니야', '집밥', '지니스 테이블' 등 5개 기업이 3등에 올랐다. 1등 기업에게는 3천만원, 2등 2천만원, 3등 1천만원 등 총 8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정부 사회적협동조합 물품 공공기관 우선 구매 추진
사회적 협동조합의 물품을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추경호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3일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사회적 협동조합인 '행복도시락'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최수현 금감원원장 "사회적기업이 은행서 대출가능하도록 연구"
최 원장은 이날 사당동 사회적기업 복합판매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국은행연합회,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등과 사회적기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이같이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국내 첫 사회적 기업 팝업스토어 론칭
SK이노베이션이 국내 최초로 사회적 기업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팝업스토어는 가건물이나 컨테이너 박스 등을 이용해 짧게는 하루, 길게는 한두 달 정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상점을 말한다. 주로 의류, 식품 업체 등이 입소문 마케팅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