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여행을 계속하고 싶다면, 스스로 여행자 되기를 자처해야 한다. 여행자가 된다는 건 ‘여행감’을 잃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나는 여행자다, 여행감독 고재열 인터뷰 中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훌쩍 다녀올 수 있는 차박, 텐트를 치고 걷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 그리고 언제나 든든한 지붕이 돼주는 차 덕분에 비가 와도 눈이 와도 걱정없다.” - 새로운 여행 차박, 유튜버 생활모험가 인터뷰 中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8 표지./사진제공=SBA

새로운 서울여행을 제안하는 기업인, 인플루언서들의 신선한 관점과 흥미로운 여행 이야기들이 담긴 매거진 ‘서울메이드’가 나왔다.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 장영승)는 서울시 산업과 문화의 가치를 담는 브랜드 매거진 ‘SEOUL MADE’를 올해 1월부터 발간하고 있다. 

매월 독립적 주제의 단행본 형식으로 발행되는 서울메이드 매거진의 이번호 테마는 "잃어버린 여행을 찾다"이다. 

이번호는 시민들이 잃어버린 여행에 대한 갈증을 다양한 ‘거리두기 여행법’으로 해소하고, 전보다 좁고 깊게 파고들며 최대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여행산업과 관련기업의 이야기를 통해 희망을 담아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여행을 준비해온 기업의 이야기, 서울 속 자연에서 호젓하게 즐기는 거리두기 여행장소, 새로운 서울 여행을 제안하는 여행 인플루언서 등 여행산업 관련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서울메이드 매거진은 많은 시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서울시 유관기관 및 25개 자치구, 지자체, 전국 도서관 등에 우선 비치되며 온오프라인 대형서점을 통해 종이잡지 및 e-book으로 구매 가능하다. 향후 서울메이드 체험공간과 연계하여 매거진 주제별 다양한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메이드 NO.8 '잃어버린 여행을 찾다' 주요구성 이미지./사진제공=SBA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