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공정무역협의회(이하 한공협)이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2020 공정무역 랜선축제’를 연다.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공정무역 생산지 및 공정무역 제품에 대한 지지를 담았다.

행사에는 공정무역 생산자들과 연대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함께 공정무역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온라인 채널(한공협 공식 유튜브 채널, 그립 라이브쇼핑)에서 시민들에게 공정무역을 소개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일 오후 2시부터 한공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현장 이야기 ‘오프닝 세미나(연결의 시대, 페어-트레이드),’ 공정무역계 핵인싸 4인방의 솔직발랄 토크 ‘실무자 잡담회,’ 집에서 참여하는 공정무역 화장품 및 원두커피 ‘랜선워크샵’을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공정무역 동아리 학생들의 한국 공정무역 제품 소개 ‘버추얼스토어’, 그리퍼와 함께하는 2020 공정무역세트 3종 쇼핑 ‘그립 라이브쇼핑’은 유튜브와 라이브 커머스 어플리케이션 ‘그립’에서 동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공정무역 캠페인에 참여한 초?중?고등?대학생의 영상 시리즈도 한공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공정무역 판매처찾기 미션수행 영상 ‘로드무비 시리즈-공정무역 매장을 찾아라’, 대한민국 공정무역단체 대표 제품 언박싱 영상 ‘언박싱 시리즈’ 등이다.

이미지=한국공정무역협의회

또, 다양한 공정무역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체험할 수 있는 ‘2020 공정무역 세트’를 내놓고 네이버 해피빈 공감펀딩에서 소개 중이다. 9월 20일까지 진행되며 공정무역 생산지역(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으로 구성한 3가지 세트를 각 3만3,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2020 공정무역 랜선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공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