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이하 AFN, 대표 이강백)이 익명의 기부자와 함께 캐슈두유 200상자를 의료진에 기부했다. 캐슈두유는 국립중앙의료원, 서울시 서남병원, 인천광역시의료원에 지난 26일 전달됐다. 

시작은 한 통의 전화였다. 익명의 기부자는 AFN에 전화를 걸어 “의사와 간호사들뿐만 아니라, 청소노동자분들이나 의료기기를 다루는 분들까지 모두 방호복을 입고 근무한다고 들었다”며,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고, 이 더위에 기운 내실 수 있도록 건강에 좋은 간식을 전하고 싶다”는 기부 의사를 밝혔다. 

익명의 기부자는 200만원을 기부했고, AFN은 여기에 힘을 보태 캐슈두유 200상자를 마련했다. 

이강백 AFN 대표는 “지금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의료진과 보건의료노동자들이 현대의 나이팅게일과 같은 존재”라며 “익명의 기부자와 함께 보건의료인들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캐슈두유를 전달받은 의료진들이 감사를 표하고 있다./사진=캐슈두유는 공정무역 제품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